광주시 공식블로그 광주사랑이 운영 2년 만에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2010년 4월 28일 첫 출발을 알린 광주시 공식블로그(광주사랑, http://blog.naver.com/gjcityi)가 하루 평균 1천 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 지난 1일께 방문자 수 1백만 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광주시 인구 26만 7천여명에 4배의 해당하는 수치로, 도내 기초자치단체 블로그 중 2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방문자 수가 1백만 명을 넘어선 것은 광주시가 최초다.
시는 블로그를 공식트위터 및 페이스북과 연계, 감동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와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포스팅을 중심으로 시정 정보를 시민의 입장에서 잘 전달해 시민과의 소통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시는 공식블로그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6월 중순에 조억동 광주시장이 직접 100만 1번째 방문자인 ID dream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억동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중점에 두고 SNS 사업을 빠르게 시작 했던 게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과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공식블로그는 시를 외부에 널리 알리고 시민과의 소통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hsh@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