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경기도] 이제~ 텐트를 치고 밤하늘 별들을 보자
초등학교 시절, 보이스카웃 활동하면서 텐트 치고 야영하던 추억 때문일까. 요즘 캠핑이 대세다.
특히 자연 속에 텐트를 치고 야외생활을 즐기는 재미에 푹 빠져 주말마다 짐 싸서 캠핑장으로 떠나는 캠핑앓이족까지 생겨날 정도라고 하니 말그대로 ‘캠핑시대’임을 실감케 한다. 가족과, 연인과 함께 자연 속에서 삼겹살 구워먹고, 숲속길 걷고, 수영도 할 수 있는 캠핑은 한 여름 밤의 낭만을 꿈꾸는 이들에게 딱인 여행 방법이다.
교통체증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카드 긁고 가는 비싼 해외여행 등 뻔한 여름 휴가 대신 신선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캠핑만큼 시의적절한 선택도 없을 듯 싶다.
시설이 좋거나, 아니면 자연풍광이 뛰어나거나, 혹은 가격이 저렴해 입소문을 타고 명소가 된 도내 캠핑장을 소개한다. 자, 출발하기 전 인터넷예약과 전화문의는 필수라는 거 잊지 말자.
한여름밤 모닥불 피우고 ‘낭만여행’… 아이들에겐 특별한 ‘추억여행’
모래 위에서 하룻밤 ‘연천 한탄강관광지캠핑장’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한탄강관광지 안에 위치한 한탄강관광지 오토캠핑장은 국내 3대 오토캠핑장 중 하나로 한탄강을 바라보며 모래 위에서 밤을 보낼 수 있다. 무엇보다 다양한 캠핑사이트가 준비돼 있어 예약전쟁이 치열하다.
우선 ‘캐라반’은 캠핑트레일러로 TV속에서도 많이 봐온 낭만 가득한 오토캠핑의 종류다. 캠핑트레일러엔 침대, 샤워실, 화장실, 옷장, 수납장, 냉장고, 테이블 등이 모두 완비돼 진정한 오토캠핑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한탄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 잡은 자동차캠프장에는 86개의 사이트가 운영 중이다. 좀 더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캐빈하우스’도 추천할 만하다. 말 그대로 통나무집 형식으로 지어진 하우스로 자연 속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MT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캠핑장 주변엔 전곡리 선사유적지, 선사박물관을 비롯해 임진강, 동막골유원지, 고대산, 허브빌리지 등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지들이 즐비하다. 자동차 야영 2만원, 캐라반 3~4인용 8만원, 캐빈하우스 15만원.
·위치: 연천군 적곡읍 전곡리 640
·문의: (031)833-0030/www.hantan.co.kr
숲을 병풍 삼은 ‘양평 솔뜰캠핑장’
오픈한지 1년 만에 인기 캠핑장으로 급부상한 양평 솔뜰캠핑장은 ‘솔뜰’이라는 이름처럼 캠핑 사이트 곳곳에 아름드리 소나무들이 나무 그늘을 만들어 낸다.
캠핑장을 위해 별도로 옮겨 심은 것으로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는 주인공이다.
게다가 수도권에서 근거리라 접근이 용이하고 샤워시설 등의 부대시설이 깔끔한데다 100여동의 텐트를 세울 수 있는 널찍한 마당을 갖춘 것도 전문 캠퍼들이 선호하는 부분이다.
가족 캠핑족에게는 물놀이장이나 탁구장 등의 놀이시설을 겸비한 것도 반갑다.
초록 가득한 숲을 병풍 삼아 하룻밤 자연 속에서 묵으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된다. 1박 3만원, 민박 5만원(4인 기준).
·위치: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418-1
·문의: (031)771-9670/www.solddeul.com
도심 속 명소 ‘부천 야인시대캠핑장’
부천캠핑장은 지난 6월 초 부천시 원미구 상동의 영상문화단지 안에 문을 열었다.
부천시가 SBS 드라마 ‘야인시대’ 세트장이 있던 부천영상문화단지내 판타스틱스튜디오를 철거하고 그곳에 ‘야인시대 캠핑장’을 조성한 것. 캠핑장에는 임대텐트 50개가 설치돼 있으며, 이용자들이 직접 텐트를 가지고 와 설치할 수 있는 40곳의 야영 시설이 별도로 갖춰져 있다.
화장실과 샤워장, 세척장이 있으며 농구장과 족구장도 설치돼 있다. 불을 피울 수 있는 화덕에선 삼겸살 등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 임대텐트 3만원(4인 기준), 자가텐트 1만5천원(4인 기준).
·위치: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
·문의: (032)236-2583/www.bccamppark.kr
물안개가 피는 ‘가평 자라섬캠핑장’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한 자라섬캠핑장은 2008년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적인 캠핑장이다.
강과 산이 만나고 신비로운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자라섬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라섬캠핑장 역시 다양한 캠핑시설이 구비돼 있다.
모빌홈, 캐라반, 오토캠핑장 등이 있는데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된다. 오토캠핑장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7~8월 성수기 1만5천원(1개소/1대당)으로 저렴한 편이다.
·위치: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
·문의: (031)580-2700/www.jarasumworld.net
글 _ 강현숙 기자 mom1209@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