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道 발명 경진대회’ 개최 우수 아이디어 ‘특허 출원’ 지원

경기도·특허청이 주최하고 수원지식재산센터(수원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경기지역 4개 지식재산센터(경기·부천·경기북부)가 주관하는‘2012년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번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는 지난해 제1회 대회에 비해 아이디어 출품 범위가 확대되며 지식재산 마인드 확산을 위한 우수발명품 전시회 및 모형구조물 만들기 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발명품 실물 제작과 특허 출원도 지원한다.

대회 참가 자격으로는 공고일 현재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자로 학생부(초등·중·고등)와 일반부(개인/팀) 등 2개 부문으로 신청·접수 할 수 있다.

출품작은 공고일 현재 산업재산권으로 출원되지 않은 발명품 및 아이디어로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아이디어를 출품 할 수 있다.

이번 경기도 발명 경진대회는 내달 7일까지 인터넷 사이트(www.G-invention.com) 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부대행사인 모형구조물 대회는 내달 1일부터 같은달 28일까지 발명대회와는 별도로 동일 사이트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1회 대회에서는 총 250여 건의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 19점을 선정해 포상했으며 이중 특허 등록가능성이 높은 4건에 대해 특허출원을 직접 지원했다.

최원재기자 chwj7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