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 대상 ‘사랑의 목욕 봉사’ 실시

포천시 이동면(면장 이근형)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만수)는 지난 13일 이동면 노곡리를 시작으로 매주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각 리별로 ‘사랑의 목욕 봉사’를 실시한다.

‘사랑의 목욕 봉사’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둘째, 넷째 주 목요일에 각 리별로 돌아가면서 일동면에 소재한 온천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목욕을 시켜드리는 봉사활동으로 이와 같이 좋은 취지에 걸맞게 매년 활성화되고 있는 사회봉사활동이다.

목욕 봉사를 받은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하여 목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 힘들었는데, 가족들도 해주기가 힘든 목욕을 이동면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시켜주니 매우 감사할 따름”이라며 “이처럼 봉사정신이 투철한 이동면 주민자치위원들은 분명 이동면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만수 주민자치위원장은 “목욕 봉사를 받으신 어르신들의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니 참 보람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근형 이동면장은 “이동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자체적인 사랑의 목욕 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데 대해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품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해지는 이동면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생활지원과 무한돌봄센터팀 ☏ 031-538-4555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