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신간도서]성남문화연구 外

■성남문화연구(성남문화원 著/성남문화원 부설 향토문화연구소 刊)

성남문화원 부설 향토문화연구소 개소 20주년을 맞아 발간한 열아홉 번째 책. 정성권 연구위원이 ‘남한산성 발굴성과 고찰’ 논문을 통해 최근 세계유산 지정을 눈앞에 두고 있는 남한산성과 관련해 그동안의 발굴성과를 총제적으로 고찰했다.

또 전통 가옥이나 사당을 활용하는 데에 대한 방안을 찾아 나가는 길잡이가 될 한춘섭 원장의 ‘성남 관할의 서원(書院)·사당 조사 자료’ 연구논문도 수록됐다.

■내일을 향해 깡통을 차라!(신지영 著/문학과 지성사 刊)

이 책은 성적 때문에 갈등을 반복하다 결국은 화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아이와 엄마의 상황과 심리를 밀도감 있게 풀어내고 있다.

또 잔잔하고 평범한 일상의 수면 아래 날마다 폭풍 같은 시기를 맞는 사춘기 아이들의 하루하루를 섬세한 필치로 그려 내어 출구가 없어 보이는 아이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내 영혼의 텃밭에는(강영옥 著/에이제이 刊)

25년간 수필을 써왔던 강영옥이 시인으로 전향한 뒤 처음으로 내놓은 시집. 1950년대부터 자신이 쓴 시를 간직하고 있었던 시인은 소박하며 싱그러운 기쁨이 있는 시들과 한 폭의 수채화 같은 동시들을 독자들에게 선사한다.

강양옥 시인은 “학창시절부터 하나, 둘 써왔던 씨앗을 모아 영혼의 텃밭에 뿌린다. 황혼에 뿌린 씨앗이 튼실하게 자라 꽃을 피우고 향기를 날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주 베스트셀러

1.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혜민 스님/쌤앤파커스

2.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김난도/오우아

3.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이병률/달

4.골프도 독학이 된다/김헌/양문

5.안철수의 생각/안철수/김영사

6.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돌하르방 어디 감수광/유홍준/창비

7.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칼 필레머/토네이도

8.사랑하지 말자/김용옥/통나무

9.광해 왕이 된 남자/이주호/걷는나무

10.아프니까 청춘이다/김난도/쌤앤파커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