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제54회 포천시 4-H경진대회 개최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4-H회원 및 지도교사, 학부모, 농업관련단체장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포천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 희망의 푸른 바람 ! 도약하는 4-H !’라는 주제로 지(知)ㆍ덕(德)ㆍ노(勞)ㆍ체(體)의 4-H 정신을 되새기는 뜻 깊은 행사였다.

4-H회는 농업구조와 농촌생활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세계적인 청소년 민간단체로, 포천시 4-H회는 1948년 조직돼 회의활동과 과제활동, 교육행사,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시농업 생활원예 경진, 과제물 전시경진,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됐으며, 특히, 지․덕․노․체 4개의 팀을 구성해 진행한 4-H명랑운동회는 회원들의 단합과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방송댄스, 한국무용, 악기연주, 풍물놀이 등 4-H회 특기과제 무대발표는 1년 동안  4-H과제 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모두가 하나로 뭉치는 화합의 한마당이었다.

한편, 서장원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4-H이념을 실천해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큰 인물이 되길 바라고, 그동안 연마한 4-H활동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멋진 추억을 남겨 달라”고 당부했다.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 ☏ 031-538-3563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