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그녀의 콧소리에 열도도 '흥분'"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새 일본 앨범 타이틀곡 '사이고노 카와(最期の川)'가 지난 4일 日 엔카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장윤정의 소속사 측은 "가장 랭킹에 오르기 어려운 日 엔카차트 부문에서 외국인 가수가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장윤정이 일본에서 대단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장윤정은 "앨범 발매 후 얼마 되지 않아 이러한 성과를 얻게 돼 상당히 기쁘다"며 "'사이고노 카와'를 통해 냉각된 한일 관계가 우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윤정의 일본 싱글 2집은 지난달 6일 일본에 발매됐으며 앨범에는 한국에서 발표한 '초혼'의 일본어 버전을 포함한 총 4곡이 수록됐다.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대단하다",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언제나 당차서 좋아해요",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일본가서도 승승장구"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를 기록한 타이틀곡 '사이고노 카와' 뮤직비디오에는 미카와 켄이치가 특별 출연해 눈길을 끈 바 있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