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 가공 전문업체 그레인팩토리는 옥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기존 시리얼과 달리 현미와 흑미를 비롯한 국내산 곡물을 통째로 넣어 만든 한국형 뮤즐리(곡물, 견과, 말린 과일 등을 섞어 우유와 함께 먹는 조식) ‘건강한 아침곡물’을 출시했다.
기존의 시리얼이 밥보다는 과자에 가깝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국인의 주식인 현미와 흑미 같은 곡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현미와 흑미 외에도 귀리, 흰콩, 율무 등 엄선된 국내산 곡물만 사용했다.
가공 과정에서 유탕 처리하는 대신 곡물을 통째로 찌고 볶아 소화흡수율을 높임으로써 적은 열량으로도 많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과 트렌스지방, 칼로리 걱정도 덜 수 있다. 1회분(35g)씩 파우치 형태로 개별 포장돼 있으며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0봉이 7천900원, 30봉이 2만1천900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가족캠핑을 위한 텐트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캠핑 초보가족을 위한 ‘뉴 루비콘’과 캠핑 마니아가족을 위한 오토캠핑 전문텐트인 ‘코지빌라’다. ‘뉴 루비콘’은 견고한 돔형 구조로 2개의 폴만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텐트다.
이너텐트 위에 덮는 플라이를 제거하면 그늘막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트랜스폼 제품이다. 85만원. ‘코지빌라’는 거실과 침실공간을 쉽게 바꿀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넓은 내부공간은 물론 천장이 215㎝로 높아 실내 환경이 쾌적하다. 130만원.
LG전자는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미세먼지와 황사먼지 제거 기능을 갖춘 ‘2013년형 공기청정기’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살균 헤파(HEPA) 필터’와 ‘알러지 케어 필터’, ‘바이오 효소 탈취 필터’를 동시에 탑재했다.
살균 헤파 필터는 공기청정기 안으로 흡입된 각종 유해물질을 없애며 특히 신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계열인 H1N1 독감 바이러스를 99% 이상 제거하는 강력한 제균 성능을 갖추고 있다. 알러지 케어 필터는 실내에 떠다니는 알레르기의 원인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바이오 효소 탈취 필터는 냄새를 잡고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도 없애준다. P(70㎡, 60㎡), N(49㎡), R(39㎡), S(21㎡) 시리즈로 가격은 각각 30만∼70만 원대다.
동아제약은 최근 기존의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플러스’에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강화한 건강기능식품 ‘모닝케어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은 알코올 분해효소 활성 강화작용 및 간 조직 손상 개선작용으로 식약청에서 인정한 개별인증원료(제2011-22호)이다.
새롭게 출시한 ‘모닝케어 플러스’는 주성분인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기존 제품보다 300배 가량 증가시킨 1천500㎎ 함유해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 받았다. 또한 국내산 미배아 대두발효추출액(Rice Soybean Extract; RSE), 밀크씨슬 추출 분말, 과라나, 갈근, 상엽 등의 복합작용으로 기능을 강화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