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25일 풍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82개교 행복학교 학년 관리자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고양 행복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고양 행복학교는 초등 42개교, 중학교 20개교, 고등학교 9개교와 행복학년 초등학교 5개교 8개학년, 중학교 6개교 7개학년 행복학교들이 참석,행복학년별 클러스터협의에서 클러스터별로 2013 행복학교 운영 방안과 행복학교와 혁신학교를 연계한 운영방안, 교육지원청에 바라는 지원내용 등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워크숍은 ‘경기도 혁신교육과 행복학교’를 주제로 경기도교육위원 최창의 의원의 특강에 이어 2012 고양 행복학교 운영교 중 강선초 “SUCCESS 활동을 통해 감동적인 드라마의 주인공을 키우는 행복교육”, 능곡중 “삶의 주인이 되어 함께 성장해가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가좌고“ESSP 프로젝트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등의 우수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한 담당교사는 “2013 고양 행복학교 운영에 대한 여러 가지 좋은 정보와 혁신학교와의 연계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날 워크숍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혁신학교 일반화에 행복학교가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김택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3학년도는 혁신학교 시즌 2 일반화’를 위한 준비기로 고양 행복학교가 혁신학교와의 지속적인 연계 교육활동으로 모든 학교에서 창의지성교육 실시로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각 학교에 혁신학교 마인드 정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