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싸이 젠틀맨 1억뷰 신기록, 4일 만에… "유튜브 역사를 바꿨다"

[영상]싸이 젠틀맨 1억뷰 신기록, 4일 만에… "유튜브 역사를 바꿨다"

월드스타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13일 해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젠틀맨'은 17일 오후 2시 기준 1억1천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는 공개된 지 약 80시간 만의 기록으로 싸이는 유튜브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내 1억뷰를 달성한 인물이 됐다.

 

특히 싸이 젠틀맨 1억뷰는 앞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51일만에 1억 건을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47일이나 단축된 것.

 

싸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80시간 만에 조회수 1억건 돌파는 유튜브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으로 알고 있다"며 "기존의 최단기간 1억뷰를 돌파한 콘텐츠는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의 수전 보일의 영상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젠틀맨 1억뷰 신기록'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젠틀맨 1억뷰 신기록 속도가 진짜 무서울 정도", "젠틀맨 1억뷰 신기록 싸이 진짜 월드스타 맞네", "젠틀맨 1억뷰 신기록 4일만에 돌파하다니 내가 다 자랑스럽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 '젠틀맨'은 현재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벨기에, 브라질, 멕시코, 홍콩, 베트남 등 42개 국가 이이튠즈에서 1위에 랭크됐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