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미환급금 100억, '스마트초이스'서 확인하고 돌려받으세요!

통신 미환급금 100억, '스마트초이스'서 확인하고 돌려받으세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통신 미환급금을 조회, 환급받을 수 있다.

지난 25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연락처가 파악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돌려주지 못한 통신 미환급금이 약 1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통신 미환급금이란 통신사나 유선 전화를 해지할 당시 전산상 오류 때문에 과납 될 경우 통신사가 이용자에게 돌려줘야 할 금액을 말한다.

통신 미환급금은 통신요금정보포털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에서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조회 가능하며 또한 바로 환급을 신청해 일주일이면 자신이 지정한 계좌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다.

현재 (26일 오후 2시 20분) 자신의 미환급금이 얼마인지 확인하기 위해 휴대전화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서 해당 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하며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이에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요금 미환급액 기사 관련, 현재 미환급액 정보조회 사이트에 접속자 수가 많아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다. 미환급액 조회는 월요일~토요일, 아침 0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연중 운영된다. 접속자가 적을 때 접속하면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당장 미환급금의 조회를 원하면 이전에 가입했던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 미환급금 100억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통신 미환급금 확인하려 했더니 스마트초이스 안들어가져", "통신 미환급금 100억이나 된다니", "통신 미환급금 100억 내 돈이 얼마나 되는지 스마트초이스에서 확인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통신 미환급액은 지난 2009년 10월 말께 180억원까지 누적됐으나 이후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사진= 통신 미환급금 100억, 스마트 초이스. SK텔레콤·KT·LG텔레콤 로고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