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안 지음┃알키┃1만4천원
매달 지출되는 각종 공과금과 자녀 학원비, 가족 생활비. 가족의 한 달 생활을 꾸려나가려면 늘 빠듯하다. 우리가족도 부자가족이 될 수는 없을까?
축구 선수 박지성, 영화배우 조인성 등 유명인을 비롯해 거물급 자산가들의 자산관리사로 알려진 저자는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VIP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 온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풀어냈다.
저자는 부자가족이 되기 위해서는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는 될 수 없다며 전 가족이 함께 재테크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테면 가정을 하나의 주식회사처럼 경영하라는 것. 가족이 각자의 위치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해 가야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여기에 필수적인 것은 가정 자산관리 시스템의 과감한 구조조정이다. 저자는 아이들도 각자 용돈을 관리하며 건강한 소비 습관을 키우는 것을 강조한다.
온 가족이 부자가 되기 위한 7가지 프로젝트를 하나씩 열거하며 부부와 자녀로 이뤄진 가족과 신혼부부는 물론, 미혼인 사람도 1인 체제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재테크를 소개하고 있다. 또 불필요한 소비와 꼭 챙겨야 할 금융정보가 들어있어 초보자도 쉽게 재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부자가족이 되는 실천방법을 엿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