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빠른폰 만들기ㆍGO파워마스터ㆍRANDO

■ 빠른폰만들기 / LADYBUG / 무료 / 안드로이드

‘빠른폰만들기’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한번에 종료하고 SD카드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손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앱이다. 설치된 앱들을 한 눈에 보면서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일괄적으로 삭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앱을 사용하면서 생성된 불필요한 임시파일도 일괄적으로 삭제가 가능해 메모리 공간을 효과적으로 관리ㆍ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불필요하게 저장된 다양한 미디어 파일도 한눈에 보기 쉽게 파악이 가능해 정리가 간편하다.

■ GO파워 마스터 / GO Launcher / 무료 / 안드로이드

‘GO파워 마스터’는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배터리를 대량으로 소모하는 요소를 관리, 감시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막아준다. 통화, 음악 및 동영상 감상, 인터넷 사용, 대기 등 각각의 상태에 따른 배터리 잔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가독성이 높고 편리하다. 위젯 형태로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가지 않는 것이 큰 특징이다. 게다가 배터리가 부족할 때 혹은 정해진 시간 내에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간편하게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 Rando / ustwo / 무료 / 안드로이드ㆍ아이폰

‘Rando’는 실험적인 사진 교환 플랫폼 앱 이다. Rando를 통해 찍은 사진은 Rando를 사용하는 전세계의 사람 중 불특정 1인에게 보내진다. 사진을 보내면 전세계 사람들이 보내주는 사진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이 어느 곳에서 왔는지 대략적인 위치를 보여주며, 어떤 사진이 어느 곳에서 올지 모르는 호기심을 느껴볼 수 있다. 사진을 공유하기보다는 선물하기에 가까운 앱인 Rando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전세계에 선물해보자.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