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들 육아ㆍ몸매걱정 뚝… ‘맘코치’와 상의하세요

“출산 후 불어난 몸매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이유식은 어떻게 만들지?”

육아 관련 업체들이 초보 엄마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맘코칭 프로그램’ 운영에 속속 나서고 있다. 궁금한 것도 많고 걱정도 많은 초보 엄마들의 맘코치로 속속 변신, 그들의 해결사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이다.

매일유업은 아기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한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3~4회씩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코칭 클래스로 영유아 전문영양사가 단계별 이유식의 목적, 재료선택 시 주의점 등 이론부터 조리법까지 엄마들이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매일아이(www.maeili.com)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강좌에 참석할 수 있다.

이벤트 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스킨베리나뛰르, 베이비 마사지 클래스’와 ‘쏭레브 해피풀 맘앤베이비 엄마교실(태교음악회)’을 진행, 예비 엄마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유기농 유아 스킨케어 ‘스킨베리나뛰르’의 캐치프레이즈인 오가닉 스킨십에 대해 알리고 베이비 마사지 강의 및 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태아의 정서 발달과 마음의 안정을 돕는 클래식 현악 연주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해피랜드 F&C의 해피랜드, 해피베이비, 크리에이션 asb에서는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미아방지 솔루션이 탑재된 ‘스마트 유아복’을 선보여 초보 엄마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미아방지용 스마트 유아복은 옷에 부착된 QR코드에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한 후 공개로 설정하면 미아를 발견한 사람이 QR코드 확인을 통해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줄 수 있다.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