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껍아 두껍아-집좀’은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부동산 매물을 제시하면 중개업자가 조건에 맞는 매물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기존 부동산 서비스는 중개업소가 제시하는 매물을 소비자가 직접 찾아가서 확인해야 했지만 이 앱은 조건에 맞는 매물만 추천 받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 면적, 가격대, 주변 환경 등 주거 조건에 맞는 매물을 앱을 통해 의뢰하면 끝이다. 또 추천 매물과 관련된 질문은 앱 자체에 포함된 메신저 기능을 통해 중개업소에 직접 물어볼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는 자격증 관련 앱이다. 시험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등 자격정보에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답안과 확정답안을 확인하고 자격증 진위여부나 취득조회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마이페이지를 운영해 응시가능한 종목보기나 응시자격 제출서류 확인, 면제정보 보기, 응시자격 제출서류 확인과 학력ㆍ경력ㆍ수상경력 등도 관리가 가능하다. 메뉴 구성이 직관적이고 깔끔하여, 많은 기능을 담고 있음에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다.
‘바오밥타워’는 동물 캐릭터를 앞세운 타워퍼즐 게임 앱이다. 마다가스카 섬에 서식하는 동물들을 소재로 만들어진 모바일게임으로 친숙하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특징이다. 직관적인 상황 인식이 가능하게 설계돼, 자신만의 퍼즐 공식을 만들며 게임 진행 방법을 체득할 수 있다. 또한 타워가 무너지지 않게 하며 좌우로 먹이를 주는 아슬아슬 동작 등의 모든 조작이 터치 하나로 가능하며, SNS를 통해 친구와의 랭킹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