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싱’은 최신가요를 쉽고 간편하게 따라 부르며 자신의 가창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소셜형 노래방 앱이다. 노래를 부를 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원키와 낮은키(-1), 성별 키 등을 제공해 자신에 맞는 키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녹음 기능을 제공해 언제든지 자신이 불렀던 노래를 재생해 들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무엇보다 에브리싱의 강점은 소셜과 오디션 기능이다. 굴지의 연예기획사가 만든 앱인 만큼 자신이 부른 노래를 유투브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공유하거나 ‘S.M. Online Audition’에 접수, 상시지원도 가능하다.
‘딱 1주일 다이어트 습관’은 작심삼일로 그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체계적으로 분석, 관리 기능을 갖춘 앱이다. 단순한 칼로리를 계산, 기록하는 다른 앱과 달리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MI(체질량지수)를 입력해 나이대별 상위 %에 자신이 속하는 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음식별 칼로리 체크는 물론, ‘나만의 코치’ 기능이 있어 매일매일 자신의 운동량에 대한 조언도 해준다. 또 앱 내 별도의 ‘다이어트 매거진’을 제공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및 ‘식이요법’, ‘레시피’, ‘7일 식단표’ 등과 Q&A 메뉴도 함께 마련했다.
‘굿슬립’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람도 지원한다. 이 앱은 크게 ‘낮잠’과 ‘밤잠’, 두 가지 모드를 나누어 소리를 제공한다. 낮잠 모드에서는 알파파를 이용해 짧은 시간 선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또 밤잠 모드에서는 로우 세타파를 유도해 불면증을 없애준다. 여기에 불안감과 초조감으로 인한 수면방해를 해소해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 지친 일상 속에서 자연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빗소리와 바람소리, 파도소리, 숲소리 등의 100여 가지의 자연의 소리도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