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한국경제, 중소기업이 희망이다]2013 G-FAIR KOREA 개막

“혁신적 기술력 원더풀” 해외 바이어들 상담 줄이어

“중소기업의 뛰어난 기술력을 한눈에 보니 대한민국의 희망을 보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축제, 2013 G-FAIR KOREA(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가 9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경기도와 전국중소기업지원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2013 G-FAIR KOREA에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1천100개사가 참여해 생활용품, 농수식품, 선물용품, 전기전자, 가구, 섬유 등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을 갖춘 2만여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G-FAIR 첫날인 9일은 공휴일로 제 지정된 567주년 한글날로, 휴일을 맞아 1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번 G-FAIR KOREA는 대한민국소상공인창업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돼 해외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들에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450여명 해외바이어 참석.. 원더풀 코리아 외쳐

이번 G-FAIR KOREA에는 FTA 체결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외바이어 450명이 박람회장을 찾을 예정이며, 국내 대형유통업체 구매담당자 400여명도 방문할 예정이어서 중소기업의 국내 및 해외 판로개척에 큰 기회가 될 전망이다.

G-FAIR를 보기 위해 나이지리아에서 방문한 유통바이어 아데다몰라씨는 “나이지리아에 수입할 제품을 보기 위해 왔는데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곳에서 플라스틱 선루프와 산업용 정수기 등은 매우 훌륭했다. 실제 계약도 체결해 바로 수입할 계획이다”라고 한국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했다.

중국에서 온 바이어 진젠씨는 “이전에는 한국 기업의 제품을 보기 위해 직접 대중교통을 타고 서울과 부산을 오갔었는데, G-FAIR는 한 장소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며 “올해도 G-FAIR 방문을 통해 우수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고, 특히 주방용품을 제조하는 한 참가업체의 제품을 중국의 유력 백화점들에 유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FAIR KOREA에 참여해 해외 바이어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대농바이어 우리산삼 영농조합의 이치성 부회장은 “경기도지사 인증을 받은 산양산삼주를 해외 바이어들도 매우 만족해 했다”며 “G-FAIR은 올해 처음 참가했는데 첫날인 오늘 하루에만 중국과 홍콩, 일본 바이어들과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상담을 했다. 전시회 기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각종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 일반 관람객도 대만족

G-FAIR KOREA 첫날인 9일에는 인기 개그맨 허경환 팬 사인회와 프로야구 해설가인 하일성씨의 강연이 진행돼 휴일을 맞아 전시장을 찾은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허경환씨는 자신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담은 ‘스타 성공 CEO 허경환의 창업성공전략’을 강연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전시회장을 찾은 김재우씨는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김포시에서 왔다”며 “요식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곳에 와서 많은 정보를 얻었고, 특히 커피 전문점에 대한 정보가 유익했다. 이러한 행사가 더 많이 알려지고 개최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3 G-FAIR KOREA는 오는 12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공식 개막행사는 10일 김문수 경기지사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 한눈에 보는 ‘中企 지원’ 안내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실무과정

- 신청자격 :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 60명

- 신청기간 : 10월29일(화)까지

- 신청방법 : 센터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회신

E-MAIL : insomnia4@gsbc.or.kr

FAX : 031-850-7110

- 문 의 : 경기중기센터 수출마케팅팀(031-850-7146)

▲2013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계획 공고

- 신청자격 : 도내 소재(본사 또는 주공장) 3년 이상 결산한 중소기업으로서 일자리 증가율, 근무환경, 기업성장성이 우수한 기업

최근 1년간 근로자 고용증가율이 10% 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인 기업

- 신청기간 : 10월18일(금) 까지

- 신청방법 : 방문 또는 우편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일자리지원팀[443-766]

- 문 의 : 경기중기센터 일자리지원팀(031-259-6083)

▲현장 문제해결 및 개선 노하우 실무과정

- 신청자격 : 현장 관리자 및 현장문제 개선 전문가를 희망하는 분

- 신청기간 : 11월12일(화) 까지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http://www.gbedu.or.kr/)

- 문 의 : 경기중기센터 아카데미팀(031-259-6062)

※ 자료제공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이호준기자 hojun@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