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진로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고등학교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담당과장, 장학사, 진로진학상담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교육 추진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고양교육지원청이 수립한 ‘꿈과 끼를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계획’의 추진 방향과 과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과제 수행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진로진학교육 역량을 강화, 고등학교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올해 권역별 진학설명회, 진학담당교사 역량 강화 컨설팅, 진로교육 역량 강화 컨설팅,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등을 추진 과제로 설정했다.
이들 추진과제 수행을 위해 진학설명회 운영을 위한 중심학교 7개교와 진로진학 컨설팅단을 공모할 계획이다.
김택윤 교육장은 “올해를 고양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해로 정했다”며 “전국 최고수준의 진로교육 역량을 고등학교 교육경쟁력을 높이는데 발휘해 고등학교의 교육경쟁력도 전국 최고수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 등의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유제원기자 jwyoo5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