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평생학습정보센터, 피크닉 도시락 체험교실 운영

포천시 소흘평생학습정보센터는 지난 21일 5월 평생학습 체험교실로 ‘피크닉 도시락’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체험교실에서는 강사의 진행에 따라 캘리포니아롤과 오이롤초밥 등 간단하지만 각 가정에서 만들 기회가 많지 않았던 메뉴를 선정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을 만들었다.

또한, 샐러드드레싱 만들기 시연과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드레싱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평생학습 체험교실은 분야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학습자 자신에게 맞는 학습유형을 파악하고, 포천시민에게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평생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된 사업으로, 매월 1회 분야별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양말을 이용해 인형을 만드는 양말인형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켰으며, 4월에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비누로 카네이션을 만드는 비누꽃 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5월 평생학습 체험교실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는 소흘평생학습정보센터를 시작으로  22일은 중앙평생학습센터에서, 23일에는 일동평생학습정보센터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학습하는 시민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포천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성공적인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 031-538-3033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