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14 고양 초등영어 여름방학 독서 캠프’ 진행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29일부터 8월1일까지 덕이초와 가람초에서 초등학교 3~4학년 8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독서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관내 78개 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3천128명의 학생들이 활동중심의 단위학교 영어캠프에 적극 참여해 정규 교육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심화 보충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영어 독서캠프는 영어수준이 낮은 3~4학년 8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영어교사들이 직접 고안한 문학(Literacy)중심 영어활동으로 진행,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10명 단위의 소그룹으로 편성돼 영어책을 읽고 연극, 게임, 노래, 등 다양한 영어교육 활동을 접하게 된다.

특히 관내 영어교사, 원어민 협력교사, 영어회화강사 등 참가 교사들은 집단지성을 통해 영어독서교육 전문 콘텐츠를 고안했으며 영어의 4Skill(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을 통합적으로 제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신장해 영어교육격차를 해소시키는데 최선을 다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영어독서캠프를 비롯 영어수준이 낮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1대 1 튜터링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영어교육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영어교육격차 프로그램 개발에 다양한 경로를 모색하고 있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