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Talk! Talk!] 갈팡질팡 진로 고민… 속 시원한 ‘멘토링’

무료 취떮창업 ‘토크 콘서트’ 100배 활용

취업과 창업을 고민하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비전을 찾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이럴 때 선배들의 경험담을 듣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무료 토크콘서트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선배들의 경험은 좋은 자양분이 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과 잡코리아 등이 예비창업자와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무대를 알아봤다.

■ 신보, 창업성공 지원 ‘4人4色 공감토크’

신용보증기금은 창업기업, 예비창업자의 창업 성공을 지원하고자 수도권 일대에서 ‘4人4色 공감토크’ 행사를 연다. 이번 ‘4人4色 창업공감토크’에서는 창업 CEO의 현장 멘토링이 진행된다.

신보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우수중소기업의 CEO를 창업성장멘토로 위촉, 사업장 견학, 멘토CEO강연,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진다. 현장 및 경험 중심의 멘토링 기회가 제공돼, 생존과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는 효과적인 창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게 신보 측의 설명이다.

내달 7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각 지역에서 CEO들이 각자 준비한 주제를 바탕으로 창업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발표한다.

오는 7일 서울 여의도를 시작으로 15일 인천 서구, 17일 화성 동탄, 22일 서울 강남 등 4개 지역에서 열린다. 신청은 신보 홈페이지(www.shinbo.c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해외 문 두드리는 청년들 ‘나꿈소’로 오라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25일 서울 KT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힐링 토크콘서트 ‘K-Move와 함께하는 나꿈소(나의 꿈을 소리치다)’를 개최한다. ‘K-Move’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프런티어’를 주제로 국경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고자 노력하는 청춘들에게 힘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강연에는 평범한 은행원에서 글로벌 창업신화로 거듭난 ‘CEO SUITE’의 김은미 대표, 싸이의 미국 진출 일등공신 이규창 프로듀서, ‘코믹 빠빠리 마술사’ 김민형 등 3명의 강사가 무대에 올라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공연은 25일 오후 7시30분에 열리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행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신의 꿈을 간략하게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콘서트 초대권을 발송한다. 자세한 사항은 ‘나꿈소’ 홈페이지(http://dream.job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