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약속 확실히 실천”
“검단과 강화지역 주민들이 주신 한 표, 한 표에는 지역발전에 대한 간절한 바람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민께 약속했던 일들을 하나하나 확실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안상수 새누리당 후보가 429 재보궐 선거 인천 서강화을 국회의원 선거 당선자로 확정됐다. 15대 국회의원(계양강화갑), 민선 34기 인천시장을 거쳐 사실상 정치인생을 건 마지막 도전에 성공
한 안상수 당선자는 중앙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현안 해결에 가시적 성과를 거두겠다고 다짐했다.
- 이번 선거 승리 요인이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지.
지지부진한 개발 현안 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바람이라고 생각한다. 평생을 도전하는 삶을 살아온 저를 주민이 믿어주신 것이라 생각한다.
저는 말단사원으로 시작해 대기업 CEO 자리까지 올랐고 인천시장 재직 당시 버려진 갯벌을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러워하는 송도신도시로 건설했다. 이제 강화와 검단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한다.
- 이번 선거 공약 중 최우선적으로 실행에 옮기고자 하는 현안은 무엇인가.
강화와 검단은 인천의 미래다. 강화는 유구한 역사가 숨 쉬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곳으로 제대로 개발한다면 대한민국 관광의 메카로 발전할 것이다. 검단은 서울 주변에서 유일하게 남은 대규모 택지개발지로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지역이다.
시장 재임 당시 강화~영종 연도교와 검단신도시 건설을 계획했지만 2010년 시장 선거에서 낙선해 그 뜻을 이루지 못했다. 비록 임기 1년의 국회의원이지만 정부·인천시와 잘 협력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
- 끝으로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를 지지해주신 강화와 검단 주민께 감사를 드린다. 주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하겠다.
한의동 양광범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