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타지 않는 어묵감자볶음 요리법 선보여… 어떻게?

▲ 사진= 집밥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집밥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타지 않는 어묵감자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앞서 지난 방송에서 소개한 바 있는 만능간장이 짜다는 시청자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만능간장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만능간장을 활용한 어묵감자볶음 요리를 선보였다. 그는 “일반적으로는 볶지만 약간 변칙적으로 하는 걸 보여주겠다”고 말하고 요리를 시작했다.

집밥 백종원 어묵감자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청양고추, 양파, 감자, 당근, 어묵, 파를 적당히 썰어 재료를 준비한다. 이어 팬에 물 한 컵 반, 만능간장 반 컵을 넣고 고춧가루 2큰술, 간 마늘 1큰술을 넣는다.

양념을 섞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와 당근을 먼저 넣고 섞은 후 어묵, 양파 등의 다른 재료들을 넣고 끓이면 어묵감자볶음이 완성된다. 

집밥 백종원 어묵감자볶음은 물이 많이 들어간 듯 하지만 어묵이 물을 모두 흡수해 조림같은 볶음이 되는 원리를 이용한 것.

이날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집밥 백종원 어묵감자볶음, 신기한데?", "집밥 백종원 어묵감자볶음, 절대 안 타겠다", "나도 오늘 해먹어봐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예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