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교육과정 개발과 역량강화사업을 함께할 협력기관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 교육과정 개발이 가능한 시ㆍ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조직, 시ㆍ군 의제 21, 시ㆍ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등이다.
신청 분야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가와 현장활동가를 대상으로 한 경영관리, 회계관리, 인사/노무, 홍보/마케팅, 법률관리 교육 △기업을 대상으로 한 회계관리지원단 파견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위한 마을기업 창업과정, 사회적기업 창업과정, 협동조합 창업과정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북부권ㆍ남부권 사회적경제 청년캠프 등이다.
따복협력기관(사업파트너)에 선정되면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교육과정개발 및 현장 활동가 역량강화 사업을 공동 기획·운영하게 된다.
협력사업에 들어가는 사업비는 모두 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부담한다.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는 올해 이 같은 교육과정 개발과 역량강화 사업에 2억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청은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031-8008-3588)으로 하면 된다.
박준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