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경기도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7인이 선발됐다.
이들 우수의원들은 오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우수의원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조광희 의원을 비롯 안전행정위 고윤석ㆍ최춘식 의원, 문화체육관광위 곽미숙 의원, 보건복지위 김경자 의원, 도시환경위 조남혁ㆍ 조재욱 의원 등이다.
조광희 의원은 일본 내 조선학교 학생들이 국제정세나 정치불안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교육기회를 확보 받을 수 있도록 ‘일본 정부의 조선학교 차별금지 및 경기도 지원 촉구 건의안’을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고윤석ㆍ최춘식 의원은 ‘자전거 안전모 착용을 위한 법령개정 촉구 건의안’과 ‘경기도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공로다.
곽미숙 의원은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하는데 열정을 보여왔고 조재욱 의원은 상수원보호구역내 주민들의 소득기반 조성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주민공동이용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
특히 ‘경기도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개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의정발전에 기여해 온 고(故) 조남혁 의원의 수상은 미망인 최진미 여사가 대리 수상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