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국제병원전시회 '호스피탈 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경기도가 해외 경쟁력을 갖춘 도내 의료관련 업체들의 인도네시아 의료시장 진출을 도모한다.

도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전시회 ‘호스피탈 엑스포(HOSPITAL EXPO 2015)’에 참가할 도내 의료 관련 업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1978년부터 매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이 전시회는 국제병원, 임상의학, 제약, 실험 장비 등 의료분야 전반을 다루고 있으며, 올해는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10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모집분야는 의료기기 제조사, 제약사, 병원 등으로 6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도는 전시회 참가기업에 경기도 의료산업 홍보관 부스를 제공하며 자카르타에 운영하고 있는 경기의료지원센터(GMBC)를 통해 현지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12월 인도네시아 바이어 초청 행사를 통해 업체 견학과 비즈니스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한경 도 보건복지국장은 “인구가 2억5천만명에 달하는 인도네시아는 한국산 제품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의료 진출이 기대되는 거대 시장”이라며 “경쟁력을 갖춘 도내 우수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준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