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창 의원은 지난 18일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과천국립유아숲체험원(유아숲체험원) 유치·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홍천 부의장과 윤미현 의원, 과천시 관계 공무원, 북부지방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관계자와 설계ㆍ 감리를 수행한 그린텍엔지니어링 담당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최근 마련된 유아숲체험원 ‘기본설계(안)’ 설명과 이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수원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원 주요시설 배치계획, 관찰학습장 등 조성 세부계획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그린텍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유아숲체험원 조성에 대한 기술적 제한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질의 응답과정에서 30년 가까이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김모씨는 지역별로 특징이 있는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했고, 또 다른 시민은 유아숲체험원에 조성될 수목의 종류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외에도 환경보호체험 프로그램, 식수 문제, 코스의 동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송호창 의원은 “우리 지역 유아숲체험원 조성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며 “과천의 유아숲체험원은 사업추진부터 조성과 운영까지 과천시민이 직접 참여한 것이라는 자부심이 느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과천=김형표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