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분당점 ‘리뉴얼 오픈’
AK플라자 분당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21일 ‘Only AK’ MD를 강조한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1997년 오픈한 AK플라자 분당점은 올해 19년차가 된 분당의 자존심이자, 경기남부지역 1등 백화점의 자리를 줄곧 지키고 있는 분당의 랜드마크로 그동안 롯데, 신세계 등 인근의 숱한 경쟁점들의 거센 도전에 맞서며 발전을 거듭해 왔다. AK플라자는 판교 현대백화점 오픈에 대비한 이번 분당점 전 층 브랜드 구성 개편 및 리뉴얼을 통해 AK플라자 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새로운 만남의 명소 ‘피아짜 360’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지역 만남의 명소인 1층 광장을 ‘가까이 다가온 유럽’을 콘셉트로 ‘피아짜 360(Piazza360)’으로 새롭게 꾸몄다. 1층 광장의 새 이름인 피아짜 360의 ‘Piazza’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숫자 360은 AK플라자 분당점의 번지수(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이자 360도 파노라마 형태로 펼쳐진 광장의 모습을 의미한다.
피아짜 360의 1층에는 중앙에 위치한 ‘타운 클락(TOWN CLOCK)’ 시계탑, 2층으로 연결된 곡선의 나선형 계단 ‘마티네 스텝’, 유럽풍의 ‘스트리트 램프’ 등이 마치 유럽의 분위기 있는 쇼핑거리를 거니는 느낌을 준다. 또 2층에서 4층까지 각 층에서 내려다 본 피아짜 360은 유럽 거리를 배경으로 한 오페라하우스 무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실제 이 곳에선 광장 전체를 무대 삼아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의 대표곡 공연, 팝페라 공연 등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국내 최대 단일 편집숍 ‘쿤’ 오픈
피아짜 360이 위치한 1층에는 ‘Only AK’ MD인 쿤(KOON)이 새롭게 오픈한다. 쿤은 국내 최초로 청담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매장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현재 전국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분당점에 새롭게 오픈한 쿤 분당점은 419.8m²(약 127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패션 편집매장이다. 특히 의류로 한정된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및 라이프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쿤 카페를 같이 운영함으로써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멀티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쿤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는 알렉산더 왕, 골든구스, 엠에스지엠 등 100여 개로 가을시즌부터 니나리치, 카사데이, 파울라 카데마르토리, 사토레 등 유명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하지원이진욱…축하행사 ‘풍성’
새단장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분당사랑 100만 고객 초대회’를 열고, AK플라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의 ‘AK 온리 100선’ 상품을 선정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AK플라자 분당점 1층 피아짜 360에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헤더 한센(Heather Hansen)의 축하 퍼포먼스 ‘러브 제스처(LOVE GESTURE)’ 공연이 펼쳐진다.
21일 오후 6시에는 1층 쿤 매장에서 하지원, 이진욱과 함께하는 오픈 축하 파티를 진행하며, 29일과 30일 오후 6시에는 1층 피아짜 360에서 영&스트리트 패션 매장 ‘&그라운드’ 오픈 축하기념 우쿨렐레 피크닉과 혁오밴드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성남=문민석, 강현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