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 팍팍 밀어준다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 참가자 내달 10일까지 모집
총 1천150만원 상금… 창업지원센터 입주 우대 혜택도

일상 속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수원시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5 수원 정보과학축제’에 새롭게 선보이는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만으로 전 국민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대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제품 생산과 서비스 과정에 소비자나 대중을 참여시켜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그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는 방식이다.

공모전 참가는 다음달 1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idea.suwonesports.com)를 통해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공모전은 1차와 2차로 나눠 예선과 본선이 치뤄지며 대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1팀 500만원, 금상(경기도지사 상) 1팀 300만원, 은상(경기도교육감 상) 1팀 100만원 등 총 10팀에게 1천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10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수원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수원 정보과학축제에서 소개된다.

또 수원시는 수상작들 중 일부에게는 아이디어 구체화, 제품화,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전문 변리사의 선행기술조사와 부문별 전문가의 지도로 시제품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입주시 우대 헤택도 주어진다.

이와 별도로 시는 2015 수원정보과학축제에 전국 대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캡스톤디자인 페어’를 연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이 개설된 전국의 모든 대학교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와 ‘우수성과물 전시’ 분야로 나눠 참가할 수 있다.

캡스톤디자인 페어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되며 ICT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들과 동일한 특전이 부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이나 대학생들은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allide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070-4754-5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식ㆍ안영국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