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잉크 外

▲ 앱. 잉크

잉크 / vrainz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져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책을 읽으려고 하지만 막상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결정이 쉽지 않다.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가 있다면 잉크를 추천한다. 잉크는 독서모임에 가입해 책을 추천받는 서비스다.

‘로맨스가 필요해’, ‘슈퍼 신입사원’ 등 다양한 종류에 독서모임에 가입하면 책을 소개받을 수 있다. 직접 책을 읽은 사람이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책의 내용이 어떤지 리뷰도 즉시 확인 가능하다. 다 읽은 책에 대해서 감상을 공유하거나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고 싶다면 북클럽에 글을 올리면 된다.

 

▲ 앱. 대리주부

대리주부 / 홈스토리생활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갑자기 일손이 필요한데 사람을 구할 곳이 없다. 일일이 전화번호를 찾아 출장 가사도우미를 부르기도 번거롭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사도우미를 부르고 싶다면 대리주부를 추천한다. 대리주부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업무 종류별로 견적을 요청할 수 있고 즉시 이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가사도우미는 업체에서 등록제로 운용해 철저히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업무와 시간, 장소를 입력하면 가사도우미가 시간에 맞춰 방문한다. 가사도우미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도 대리주부 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앱. 파인드잡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파인드잡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 ㈜알바천국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생활비를 보태려고 육아와 동시에 일자리를 알아보려고 하지만 쉽지 않다. 보수가 괜찮은 직업을 찾아 전화해보면 시간제 일자리가 아니어서 근무가 어렵다. 여성만을 위한 시간제 일자리를 찾고 싶다면 파인트잡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을 추천한다.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은 채용정보에 대한 검수수준을 강화해 4대 보험 적용, 최저임금 보장 등 정부에서 추구하는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 개념에 들어맞는 일자리 정보만을 선별하여 제공한다. 여성, 주부층이 선호하는 매장관리, 사무, 마케팅, 서빙, 주방, 강사, 교사 등의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아르바이트정보는 스크랩을 해 따로 관리할 수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