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실버문화페스티벌’ 지역오디션 11일까지 신청
“끼 많은 어르신을 찾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경기ㆍ인천 지역순회오디션 ‘샤이니스타(Shine-E;elder Star ★)를 찾아라!’가 오는 14일 수원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오디션은 오는 10월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2015 실버문화 페스티벌’의 본 경연을 위한 예선으로, 노인 문화를 발굴하고 해당 콘텐츠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지역을 순회하면서 이뤄진다. 오는 13일 대구를 시작으로 수원, 서울, 광주, 부산, 대전 등 6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춤, 음악, 연기 등의 분야에 능력을 보유한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디션 참가 접수는 오는 11일까지 각 지역오디션 운영사와 지방문화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지역오디션의 참가자 중 선정된 지역별 TOP10에게는 모두 상패를 수여하고, 지역별 TOP3(6권역, 총18팀)은 ‘2015 실버문화 페스티벌’ 본선 무대 진출과 앨범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고의 샤이니스타인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트로피, 부상(200만원)의 영예를 안게 된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명예멘토로 위촉된 전문가에게 현장에서 멘토링 받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국문화원연합회 이경동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실버세대의 문화 활동에 대한 인식 변화 및 어르신 문화컨텐츠의 확산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이번 지역순회오디션 개최를 통하여 어르신 문화를 통한 지역문화 융성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경기ㆍ인천 지역오디션 문의 빙고믹스 070-8265-9690
류설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