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에서 키운 농축산물… 더 풍성한 한가위

선물세트·농산물직거래장터 ‘한마당’

마음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려고 모두 명절 맞이에 바쁘다.

평소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한 선물세트를 고르거나, 주부들은 음식 만들기 위한 장 보기를 준비하고 있다.

올 추석엔 우리 농축산물로 따뜻한 추석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땅에서 나고 자라 믿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농축산 농가를 돕는다는 생각에 더할 나위 없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테니 말이다.

16일 농축산업계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고 나섰다.

■ 수원축협 “거품 쏙 뺀 고품질 한우…소중한 분께 값진 선물”

수원축산농협은 이번 추석을 맞이해 최고 품질의 한우 선물 세트를 거품 없는 가격으로 구성했다.

믿을 수 있는 생산자와 수원축협이 직접 판매하는 한우선물세트는 깐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있다.

수원축협은 맛과 품격, 건강까지 선물할 수 있는 ‘한우 프리미엄 & 화로구이 세트’와 남다른 차별화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우 보신 세트’, 만족스러운 가격대로 구성된 ‘한우 갈비세트 & 한우 정육 세트’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우 프리미엄 & 화로구이 세트’는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함을 선물할 수 있는 고품격 한우 세트로 최고의 한우가 선별됐다. ‘한우 정육세트’는 명절에 사용할 수 있는 한우 제수세트부터 한우 정육혼합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소비자들이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 가격은 부담없는 2만 원대에서 6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수원축협의 한우선물세트는 매장에서 판매, 택배 접수를 한다. 택배 마감은 오는 22일 오후 6시로 이 시간까지 주문이 완료되면 명절 전 안전하게 배송된다. 문의는 곡반정동 유통센터 판매장(031-223-9066), 매탄동 하나로마트(031-224-8555), 신선체감 축산물전문점(031-354-5537)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쇼핑몰 ‘고기샵 (www.gogishop.co.kr)’을 통해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명절 앞두고 농산물 소비촉진…도내 11곳 임시장터 ‘활짝’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거래하는 임시 개장소도 마련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추석을 앞두고 농산물 소비 진작과 경기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농산물 임시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특판행사를 개최한다.

메르스 등으로 위축된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긴급 편성한 추경예산을 활용한 것으로 지자체 및 생산자단체, 중소 식품기업 등 141개소가 참여하는 임시 직거래장터(63개소)와 특판행사(78개소)가 올해 11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지역에서는 총 11곳에서 2015 농산물 직거래 장터 임시 장터가 열린다.

장터와 특판행사의 시기·장소 및 판매품목 등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와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문 사이트인 싱싱장터(www.esingsing.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