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4년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왼쪽)이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있다. 에몬스가구 제공

인천의 대표 가구전문기업인 에몬스가구가 품질만족 1위 기업에 올랐다.

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년 연속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총 125개 상품을 대상으로 475개 회사의 이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5천여 명을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사용품질,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종합평가하는 조사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얻어 4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밖에도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매년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작을 배출하고 있다. 올해 열린 2015년도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는 가구, 목공, 실내장식 등 3개 직종에 3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획득한 바 있다.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석탑산업훈장’도 받았다.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라는 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미경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