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터시장 ‘새바람’… 혁신기술·우수 신제품 한눈에

인아그룹 ‘세미나페어’ 성료

모터 신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모터 전문기업 인아그룹(서울 금천구 소재)의 ‘세미나 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아오리엔탈모터(주)와 (주)인아코포가 개최한 ‘세미나 페어(Seminar Fair 2015)’는 지난달 8일부터 22일까지 부산ㆍ대구ㆍ대전ㆍ천안ㆍ수원ㆍ서울ㆍ인천 등 전국 7개 주요도시에서 개최됐다. 인아그룹 모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세미나 페어에는 200개 업체 300여명이 참가해 열띤 반응을 보였다.

이번 세미나 페어에서 인아오리엔탈모터는 ‘모터 선정 기본’을 공통 주제로 삼고 실생활에 모터가 사용되는 사례와 모터별 특성과 기능, 용도별 모터 선택 가이드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인아코포는 국내외 고효율 규제 동향 및 대응 방향에 대해 일본 프리미엄 고효율 모터인 ‘니세이(NISSEI) IE3(프리미엄 고효율) 모터’를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인아코포 IMCT 사업부는 ‘혁신적인 모션제어를 위한 필드버스 제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펼쳐 현재 모터시장의 이슈와 기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각 지역에서 요청한 주제로 맞춤형 세미나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이 모터 시스템의 핵심기술인 ‘스테핑 모터’와 ‘서보 모터’의 시스템 구성과 장비 설계 시 필요한 적용 포인트를 설명해 참가자들에게 맞춤 전략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데모기 설명 및 시연에 참가해 스탬프를 모은 고객에게 ‘휴대용 디퓨저’를 증정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펼쳐져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제품 체험도 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1석2조 이벤트라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아그룹의 다음 세미나페어는 내년 6월에 열릴 예정이다.

이관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