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SF포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30·31일 열린다

1.JPG
국내 정상급 과학자들과 함께 우리사회의 근미래 모습을 전망해보는 미래과학기술포럼 ‘제2회 SF포럼’이 오는 30일과 3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다.

SF 포럼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SF과학축제 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 과학자들과 SF전문가들이 현재 가장 각광받는 미래과학기술과 그로 인한 미래사회를 전망하는 행사다.

올해 SF포럼에서는 서동일 前 오큘러스코리아 지사장, 드론 전문가 심현철 KAIST 교수, 팟캐스트 ‘과학하고앉아있네’의 원종우 대표, 미래학자 정지훈 경희대 교수 등 스타 과학자 및 평론가들이 발제자로 나선다.

올해 SF포럼은 ‘가상현실 기술의 진화와 미래’에서는 前 오큘러스코리아 지사장 서동일 대표가 곧 산업계에 폭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들의 현황에 대해, 박상준 서울SF아카이브 대표가 SF 속의 가상현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드론, 그 무한한 미래의 가능성’섹션에서는 심현철 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드론의 현황에 대해, 전홍식 SF&판타지도서관장이 SF작가들의 상상 속 드론의 모습과 이에 따른 인간사회의 변화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과천=김형표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