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상공회의소, 2015 수원경제캠프 학부모 경제교실 행사 개최

1.jpg
수원상공회의소(회장 최신원)는 수원시와 함께 ‘2015 수원경제캠프 학부모 경제교실’ 행사를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열린 이번 학부모 경제교실에서는 ‘주식시장 동향 및 전망’, ‘생활 속의 법률상식’, ‘꼭 알아야 할 보험상식’ 등 생활과 밀접한 강의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첫날 이주형 이베스트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 차장의 주식시장 흐름과 투자 방법에 대한 강의에 이어 2일 차에는 김종철 법무사가 금전대차, 민법개정에 따른 상속지분 변천, 주택임대차보호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법률 상식 안내를, 마지막 날에는 고영주 삼성생명 FP센터 과장이 생애 주기별 필요자금 마련 방법과 보험 상식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수원상의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내용들을 시민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번 경제교실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2015 수원경제캠프는 초등학생, 중학생,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연중 개최되고 있으며, 오는 24일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금융과 진로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진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수원상공회의소 조사개선팀(031-244-3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관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