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평택시청 광장에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상인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5 경기도 우수 전통시장 박람회’에서 공재광 평택시장, 김인식 평택시의회의장,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표이사, 서승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등이 온누리상품권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0일까지 평택시청 광장에서 도내 40개 전통시장을 비롯해 총 140개 부스를 운영하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오승현기자
2015 경기도 우수 전통시장 박람회가 평택시청 야외 광장 일원에서 8일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안양 남부시장과 오산 오색시장, 평택 통복시장, 부천 제일시장 등 도내 40개 전통시장과 강원·충청권 전통시장들이 참여해 지역 특산품과 우수 제품 등을 판매한다.
행사장은 △전시판매관(60) △먹거리장터(32) △기업특별관(27) △평택핑크마차(18) 등 총 140개 부스로 구성됐다. 또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7080 콘서트, 비보이공연, 민요공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특히 평택시가 선보인 ‘핑크마차’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살리기 위한 핑크색 미니 포장마차로 개막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도는 이 밖에도 도내 전통시장 명품점포와 청년상인점포 등을 소개하며 경기도 전통시장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서민경제의 주춧돌인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결된 문제”라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의 전통시장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와 평택시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일까지 열리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전통시장지원센터(031-888-0944)로 하면 된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