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Dream 동두천 국제 MTB 대회
오는 18일 왕방산서 레이스 2천여명 참여 역대 최대 규모
천혜의 자연 속 명산에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Do Dream 동두천 제9회 왕방산 국제 MTB 대회’가 오는 18일 동두천시 왕방산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MTB 대회로 우뚝선 이번 대회는 국내ㆍ외 MTB 동호인 2천여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뤄진다.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와 국민생활체육 전국자전거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동두천시생활체육회, NH 농협은행 동두천시지부, (주)FOX, SMITH KOREA가 후원한다.
매년 10월 3째주 일요일 열리는 이 대회는 환상의 코스 개발과 서울에서 전철로 30분거리로 초급자를 비롯한 상급자까지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MTB 코스에서 열린다. 특히, 출발지점에서 최단거리를 달려 산악코스로 진입할 수 있고, 코스 대부분의 단풍길 산악지형은 전국 3대 MTB대회로 명성을 얻고 있다.
자연 지형을 이용한 크로스컨트리 개인ㆍ단체전 방식으로 초급 남자부(9개부), 초급 여성부(3개부), 중급 남자부(4개부), 중급 여자부(여자 일반부), 단체전으로 나뉘어 치뤄진다.
코스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장림~해룡산~오지재고개~왕방산~예래원~동점~쇠목~어등산~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약 35㎞ 구간에서 펼쳐진다. 참가자에게는 고급 바람막이 재킷이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공연 등 이벤트행사가 마련된다.
또 기록증 발급과 완주 메달, 개인전과 단체전 1~3위, 종별 최고 기록자에게는 푸짐한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동두천시 공무원과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직원, 모범운전자회, 방범기동순찰연합회, 해병전우회, 수방사전우회원들이 안전요원으로 참여한다.
동두천=송진의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