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경기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 품질경진대회’

성남 새날아동상담센터 등 8곳 ‘최우수’… 예산 증액·인센티브 혜택

3aq.jpg
성남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와 의정부 녹양언어심리발달센터 등이 ‘2015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품질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날 파주 아시아출판정보문화센터에서 ‘2015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 품질경진대회’가 도와 경기복지재단 주관으로 개최됐다.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여건과 주민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개발ㆍ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품질경진대회는 도내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 중 우수한 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사회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품질경진대회에는 총 72개 지역사회서비스 기관이 응모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방문 심사를 거쳐 인적자원 관리부문 7개소(최우수 2, 우수 5), 서비스 품질부문 17개소(최우수 6, 우수 11)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기관은 문제행동아동에 대한 언어, 미술, 음악 치료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기관인 △새날아동상담교육센터(성남)와 △용인CYA부설 행복발달센터(용인) △녹양언어심리발달센터(의정부) △우리아동발달상담센터(성남) △아름다운 세상(시흥) △아이두운동발달센터(성남) △SM스포츠(부천) △연세코칭 사회서비스 센터(화성) 등 8개 기관이다.

 

이들 기관에는 우수기관 인증 현판이 수여되고 내년도 사업 예산 증액, 이용자에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안내문에 우수기관 표기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이한경 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대회가 도내 사회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용자가 믿고 찾는 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돼 도민의 삶의 질이 나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ggss.or.kr) 또는 경기복지재단 사회서비스팀(031-267-93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호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