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는 일반국도와 달라 자동차가 고속으로 주행하여 순간 방심을 하면 대형교통사고를 유발할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즐거운 여행길 고속도로 사고예방을 위해 몇가지 사항을 당부 드린다. 고속도로 사망자중 50% 이상이 졸음운전 및 전방주시태만으로 사고가 발생한다.
이처럼 졸음운전이 위험한 이유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100㎞ 속력으로 주행시 1초에 28m정도를 운항하게 되고 2~3초 졸음운전을 하게되면 90m정도 주행하게 되므로, 교통사고 발생시 브레이크를 밟지 못하여 대형교통사고가 발행 할 수 밖에 없다.
일정한 시간 운전을 하게되면 스트레칭과 휴게소 또는 졸음쉼터에서 잠시 잠을 자는 것이 좋은 예방이다.
또 여행시 가족, 친지, 친구 함께하는 경우가 많고, 단풍구경을 즐기 들뜬 분위기에 술을 마시 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음주운전은 가족을 비롯 타인의 목숨을 빼앗는 살인행위와 다를 바 없어 절대 금지해야 한다.
특히 교통사고 발생시 2차 후속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와 동승자는 즉시 하차하여 후방에 삼각대 설치를 하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 2차사고가 발생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 고속도로순찰대에서는 행락철을 맞아 교통소통 및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유택 인천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경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