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3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 시민 1만여명 참여

제목 없음-4 사본.jpg
▲ 남양주시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세상의 모든 배움, 마을이 학교다’를 주제로 남양주체육문화센터 A축구장에서 ‘제3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를 진행했다
남양주시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남양주체육문화센터 A축구장에서 ‘제3회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평생학습축제에는 1만 여명의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축제에 참여, 재미와 감동을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됐다.

 

‘세상의 모든 배움, 마을이 학교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남양주시의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평생학습동아리, 어린이집, 유치원 등 총 92개 기관 및 동아리들이 73개의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 퍼레이드를 통해 팀의 개성을 한껏 뽐내는 자리를 마련하고 운동회를 진행, 축제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기존 진행됐던 평생학습축제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축제의 모습을 시도했다.

 

개막식에서는 남양주시 평생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큰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이 이뤄졌으며, 개막선언에서는 희망과 행복을 상징하는 파랑새를 띄어 보내는 퍼포먼스를 진행됐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유아들의 합창과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댄스공연으로 개막행사의 흥을 더했다.

 

글=하지은기자   사진=남양주시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