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제1회 수원시장배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

댄스로 건강 챙기며… 다함께 차차차

제목 없음-1 사본.jpg
지난 10월 3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수원시장배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경기일보와 경기도댄스스포츠경기연맹이 공동주최하고, 수원시와 수원시의회가 후원한 이번 경연대회에는 수원과 충북 청주, 충남 아산 등 전국에서 30개 팀 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제1회 수원시장배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에서 ‘예산노인실버팀’이 포메이션(단체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월 3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이번 경연대회에는 수원과 오산, 양평, 충남 예산, 충남 아산, 충남 아산, 충남 천안, 충북 청주 등 전국에서 30개팀 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았던 댄스실력을 뽐냈다.

 

경기일보와 경기도댄스스포츠경기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댄스스포츠경기연맹과 수원시댄스스포츠경기연맹이 공동 주관, 수원시와 수원시의회, 수원시생활체육회, 국민건강보험 경기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가 후원한 이번 경연대회 포메이션 대상은 민숙자 지도자가 가르친 예산노인실버팀에게 돌아갔다. 예산노인실버팀은 모두 22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또 수원 ‘수파파라인댄스’는 최우수상을, 수원 ‘아사벨벨리댄스’와 천안 ‘나니푸아’는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또 장려상에는 수원 ‘앤젤벨리댄스’와 청주 ‘모충동주민자치센터’, 양평 ‘룰랄라댄스팀’이 선정됐다.

 

개인전 장년부 2종목과 3종목에서는 도영순·안순자 조와 김향숙·이점옥 조가 1위를 차지했고, 시니어 2종목과 3종목에서는 박영숙·전현주 조, 이효숙·이채린 조가, 일반부 3종목에서는 백영남·안순자 조가 우승했다.

 

제목 없음-2 사본.jpg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경기도 청소년대표와 경기도 성인대표의 축하공연과 함께 경기도무형문화재 특별공연이 펼쳐져 선수단 및 관람객 600여명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받았다.

 

또 이날 경연대회에는 이순국 경기일보 사장과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 심상호 수원시의회 새누리당 대표, 조명자 수원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문희경 경기도댄스스포츠경기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대회를 치르고 난 뒤 가을풍경이 아름다운 수원화성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면서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이 건전하고 즐거운 댄스스포츠를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순국 경기일보 사장도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근대화, 산업화, 민주화를 일궈낸 실버세대의 건강증진과 세대소통,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그동안 갈고 닦은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뽐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모저모

개성 넘치는 화려한 유니폼 ‘눈길’
◯…10월 3일 제1회 수원시장배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가 열린 수원실내체육관에는 총천연색의 물결로 가득. 평균 연령 60세를 훌쩍 넘는 참가 선수들은 팀별로 개성 넘치는 유니폼을 입고 스텝(?)을 밟아.

 

특히 일부 참가팀은 아예 특수 재료를 의상에 부착하는 등 댄스 외적인 부분에도 크게 신경을 쓴 모습. 이에 관람석에서 이들의 댄스를 감상하던 한 70대 여성은 “옷 색깔도, 춤도 화려하니 어지러울 지경’이라고 웃음.

 

“할아버지, 할머니 화이팅!”

◯…제1회 수원시장배 전국 실버댄스 경연대회에 참가한 할아버지, 할머니를 응원하기 위해 아빠, 엄마 손을 잡고 수원실내체육관을 찾은 어린이들의 응원경쟁도 뜨거워.

특히 수원지역에서 참가한 인계동주민센터 팀과 밤밭차밍라인댄스 팀 등은 대회가 열리는 장소가 가까운 만큼, 대규모(?)의 응원단도 함께해.

 

 이 때문에 관람석에서는 부모님의 손을 잡고 할아버지나 할머니를 응원하는 어린이들의 응원 열기가 가득. 황찬규군(5)은 “할머니가 멋있게 춤을 춰 꼭 1등을 했으면 좋겠다”고 큰 목소리로 응원.

 

글=안영국기자 사진=전형민기자

제목 없음-3 사본.jpg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