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블로그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

月 평균 방문자 7만여명

의왕시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yesuw21)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5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초단체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1일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의왕시의 공식블로그는 지난 2011년 2월 운영을 시작,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의왕e 이야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누적방문자 340만명, 월평균 방문자는 7만3천여명으로 명실상부한 파워블로그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고등학생부터 67세까지 27명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시의 주요정책과 함께 관광안내, 맛집, 생활정보 등 직접 발로 뛰며 일상 속 흥미로운 이야기와 감동 스토리를 발굴해 시민에게 전달하면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트위터의 보완적 채널로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전순애 비전홍보담당관은 “서포터즈와 연계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생생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누구나 같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