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반도체 이야기’ 올해의 광고상 PR상 수상

삼성전자 DS부문의 공식 SNS인 ‘삼성반도체이야기(www.samsungsemiconstory.com)’가 6일 올해의 광고상 PR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광고상’은 매년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광고·PR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업체에 수여한다.

 

지난 2012년 개설된 삼성반도체이야기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삼성전자 DS부문의 기업 뉴스, 기술 리더십, 조직문화 등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또 반도체 근무환경과 관련된 사실 관계를 정확하고 올바르게 알려 일반 대중의 오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IT 기기의 두뇌와 신경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폭넓게 전달하고 있다.

 

‘삼성반도체이야기’ 블로그는 지난 10월 누적 방문자 수가 180만 명을 넘어섰고, 페이스북 팬 수도 5만 3천여 명에 달한다.

 

특히 블로그 월 평균 방문자 수는 6만 명 정도로 젊은층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08년 설립되어 국내 광고·PR 전공 교수를 비롯해 관련 연구자 및 실무자 300여 명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연구 학회이다.

 

올해의 광고상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PR 전공 교수진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수상 의미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PR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 대표 반도체 전문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일반 대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인묵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