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페루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 총회’ 참석

1.jpg
▲ 박덕순 광주부시장(사진 가운데)이 2015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페루 총회에 참석, 영상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를 촬영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페루의 아레퀴파에서 열린 ‘2015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 총회’에 참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광주시는 세계유산도시기구 회원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영상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시와 남한산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

세계문화유산의 보호, 보존, 관리를 위한 정책개발 및 회원도시 교류 증진을 위해 개최된 회의에는 캐나다 등 100여개 세계유산도시기구 회원도시 대표단1천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페루 세계유산도시기구 총회 행사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세계유산도시 대표들과 유네스코 및 세계유산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우리시와 남한산성의 위상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OWHC 사무국에서 주최한 ‘My City, Our World Heritage 영상 공모전’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인 허준호씨 등 5명은 ‘민요 남한산성과 함께 웅장하고 아름다운 남한산성’이라는 영상을 공모해 대학부와 해당도시인 광주시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