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경기본부 ‘해외마케팅 전략 경기순회 설명회’
한국무역협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진호)는 성남산업진흥재단과 공동으로 24일 성남 킨스타워에서 ‘무역의 날 기념 해외마케팅 전략 경기순회 설명회’를 개최하고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활용 해외마케팅 및 북미 가전시장 진출전략 등을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아마존서비시즈코리아에서 아마존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방법 및 입점 프로세스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창민 무협 경기본부 자문위원이 내년도 북미 소형가전시장 진출전략 및 해외 마케팅 관련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진호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무역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 각 지역에 소재하는 업체들에 고루 해외마케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만큼 도내기업들이 아마존닷컴과 같은 B2C 마켓이나 간접광고 등의 최신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출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업체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정보를 전달해 업체들의 해외마케팅 정보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무역협회 경기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25일 일산, 다음 달 8일 수원, 9일 안산 등 도내 4개 지역에서 순회설명회를 열고 간접광고를 활용한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중국 내수시장 진출전략, 아세안 시장 진출전략 등 평소 무역업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해외시장 개척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관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