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는 무인항공기 ‘드론(Dron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북부 최대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대표 석준호)가 29일 드론 레이싱 대회
이번 대회는 드론 레이싱 마니아들이 참가해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드론레이싱대회’를 비롯, 드론 산업에 대한 강연 프로그램 ‘New Piolot Experience’,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는 ‘드론특별체험전’과 ‘비행기만들기체험’ 등이 이벤트광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FPV드론레이싱대회’는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되는 비행 영상을 조종자가 고글을 통해 보면서 장애물 코스를 통과해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서로 승부를 가린다.
2차전 경기(정오, 오후 3시)를 펼친 후 더 좋은 개인 기록으로 참가자들 간 순위를 정한다.
1위부터 3위 참가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드론 제품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총 시상 규모는 500만 원 상당이다.
드론 마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 참가자들도 드론 조종을 체험해볼 수 있다. 무료 드론 체험전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5회에 걸쳐 열려, 당일 현장 예약을 통해 회 당 20명씩 선착순으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체험에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원마운트 세미나실에서는 드론에 대한 강연도 열린다. 드론의 산업적 가치와 드론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오전 11시부터 2시간 가량 이뤄진다. 강연 참가자에게는 원마운트 테마파크 할인권 및 드론 제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드론연합회가 주최하고 원마운트와 드론 기업 헬셀이 주관한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