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트래블 가디언 外

트래블 가디언 / Travel Guardian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여성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가 자주 일어나면서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문제는 항상 중요한 화두다. 특히 주말에 레저생활이 일상이 된 요즘 여성 여행객들이 많이 늘면서 여행 때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 안전한 여행서비스인 트래블 가디언은 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등장했다. 트래블 가디언은 여행자뿐 아니라 보호자도 고려하는 안전기능을 갖췄다. 여행자와 인솔자 간의 실시간 위치공유와 안전 반경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안전 반경 밖으로 벗어난 여행자는 위치정보는 즉각 인솔자와 보호자에게 전달돼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다.

 

달벗 / 에프에스알엔티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100세 시대를 맞이해 노인 여가 생활에 관련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노인 운동에 대해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쉽게 참여가 어렵다.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무료로 건강체조를 배우고 식단조절을 하고 싶다면 달벗을 추천한다. 달벗은 노인을 위한 건강ㆍ운동 앱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전화번호 모으기 게임, 단기기억력 향상을 위한 카드맞추기 게임 등을 통해 치매예방을 돕고 정기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국가표준 식품성분표 정보와 연동돼 있어 식품별 성분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스피킹매니악 / 이성진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영어 회화를 위해 학원, 동호회 등을 찾지만,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참석이 힘들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싶어도 가격이 비싸 부담이 크다. 무료로 원하는 시간에 원어민과 영어회화를 하고 싶다면 스피킹매니악을 추천한다. 스피킹매니악은 사전에 예약한 시간과 주제로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대화를 나눈 통화내용은 MP3파일로 저장되고 원어민이 직접 대화 결과에 대해서 평가를 해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 1시간 전에 예약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도 간편하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지금 당장 스피킹매니악을 이용해보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