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더스타스퀘어

완판 ‘의왕 서해그랑블’ 단지내 상가 주목
단지 인근 1만2천여가구 배후 형성 이마트·학원 등 입주… 스트리트형

최근 분양이 100% 완료된 의왕시 주상복합단지 서해그랑블 내 상가 ‘더스타스퀘어’가 안양권 최고의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고층 아파트인 의왕 서해그랑블은 4개 동 42층에 53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하 5층ㆍ지상 42층으로 분양이 완료된 서해그랑블 뿐 아니라 단지 인근에 향후 1만2천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라며 “더욱이 더스타스퀘어 상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를 채택, 대로를 향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 점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동선을 따라 거리 양쪽에 점포를 배치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는 산책하는 것처럼 쇼핑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야외를 감상할 수 있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데 더스타스퀘어 상가는 복도 폭을 8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의왕시 최초로 지하 1~2층에 4만여㎡ 크기의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인프라 구축이 예상된다.

상가 1층은 생활편의 Zone, 패션 Zone, F&B Zone으로 구성되고 각 존은 중앙광장과 연결돼 쉽고 간편한 쇼핑을 제공해 주며 중앙광장은 팝업스토어를 배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식객촌을 대상으로 테마 먹을거리 광장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계획이다.

 

2층은 이마트와 비 경합 업체인 증권사 등 금융권이 배치되고 병ㆍ의원 및 학원가 위주로 구성되며 주 소비층인 여성고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BeautyZone도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소문을 타고 은행 및 병원 프랜차이즈와 음식점, 카페 등 더 스타스퀘어 입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마트 입점을 고려한 효율적인 매장배치를 계획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스타스퀘어’의 큰 장점은 교통의 우수성. 신수원선 의왕시청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만하다.

또한 1번 국도 바로 옆에 있어 과천~의왕 간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쉬워서 안양ㆍ과천ㆍ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20분이면 강남까지 갈 수 있는 초고속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의왕시 오전동 324-4번지에 있는 ‘더스타스퀘어’ 상가와 관련된 문의는 031-341-4545로 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