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험을 막론하고 내년 1월부터 시작될 보험료 30%인상 대란으로, 12월 태아 보험 가입자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태아 보험은 출산직후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수술부터 인큐베이터 입원일당까지 크고 작은 신생아질병 관련해 보장을 받는 보험으로 예비 부모님들에게 필수적으로 꼽히는 보험인데, 태아 보험 특성상 한번 가입을 해두면 장기적으로 어린이~성인시기까지 실손의료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떤 보험보다 만족도가 높다고 보험관계자는 말하고 있다. 하지만 보험사별 보험료 자율화로 인해 태아 보험도 2016년 1월 ‘보험료인상’이 확정 된 상태에서 마지막 12월, 가입자에게 유리한 가입요령과 필수적으로 한 번 더 따져보고 챙겨야 할 것은 무엇인지 대비책을 알아본다.
>> 태아 보험 가입시기, 보장내용, 만기환급 체크
여러 종류의 보험과 마찬가지로 태아 보험도 정액형 보장이 되는 생명보험, 실손형 보장을 해주는 손해보험이 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손해와 생명보험 중 어떤 보험이 더 유리하냐는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지만 실제로 답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다만 가입자가 필요한 보장이 더 많은 쪽과 손해보험, 생명보험을 함께 패키지로 가입준비를 하면 서로 단점을 보완해 보장받을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태아 보험은 장기간으로 준비하는 보험이므로 출산 후 본래의 명칭대로 어린이보험으로 돌아가게 되어있다. 100세 보장으로 미리 가입해 둔다면 재가입 위험 없이 보험료와 보장을 유리하게 유지할 수 있다.
>> 2016년 1월 보험료와 보장 등 달라지는 태아 보험, 두 마리 토끼를 놓치지 않으려면?
태아 보험은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장기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보험 상품이다. ‘2016년 1월 보험료30%인상’ 이라는 큰 변동으로 부터 지금 예비 가입자가 어떤 선택을 하냐에 따라 평생 병원에서 실제 받을 수 있는 보장범위는 물론 보험료는 확 달라지기 때문에 올해 마지막 12월에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http://www.bebeguide.net/?mId=partner06)에서는 내년 1월에 있을 보험료 인상과 일부 보장축소 및 폐지에 관련해 중요포인트의 정확한 안내와 더불어 현대해상, KB손해보험(구.LIG),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등 여러 보험사별 대표상품들을 30세100세 비교부터 추천, 태아특약, 보장, 견적, 만기환급 등 종합적인 비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다태아(쌍둥이) 등의 경우에도 각 기준에 맞춰 태아 보험의 꼼꼼하고 정확한 안내를 도와주고 있다.
올해 막바지 12월에는 그동안의 혜택을 모아 “굿굿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기본적인 선물 외에도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유아용품에 대한 사은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